[파워링크] 네이버 키워드 광고 세팅 및 전략 1

피비제이

·

2021. 7. 28. 14:56

안녕하세요. 티스토리 블로그에 처음으로 포스팅을 하게 되었네요.

아직은 뭐가 뭔지 잘 모르겠고, 어떠한 방향으로 포스팅을 이어나갈지 감이 안잡히고 있는 상황입니다.

 

어쨌든, 기본적인 방향은 마케팅에 대한 다양한 주제를 포스팅 할 예정입니다.

저도 완전 전문가는 아니지만, 제가 아는 지식을 최대한 공유 하면서 저도 공부하고 복습하는 계기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주 기본적인 것부터 차근차근 포스팅을 해볼 예정이니 앞으로 잘 부탁드리겠습니다 :)

 


네이버 키워드 광고 세팅

 

이제는 마케팅은 기본 중에 기본이 되었죠. 아무리 작은 동네에서 식당을 한다고 하더라도, 마케팅이 필수가 되었습니다. 어딜 가던 맛집은 검색을 해보고 찾고, 검색을 해보고 찾은 집이 아니라면 검색을 통해 이 식당을 갈지 '검증' 하는 시대이니까요.

 

돈을 쓰는 마케팅을 하지 않더라도, 사람들이 나의 업장, 회사 등을 검색 했을 때 괜찮은 곳 같다 라는 판단이 들어야 가곤하죠. 따라서 키워드 광고, 블로그, SNS 등을 활용하여 광고를 하는게 당연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아무렇게나 한다고, 무작정 돈을 쓴다고 되는건 아니죠.

마케팅에 "정답"은 없지만, 상대적으로 효율적인 "무언가"는 있습니다. 이 것을 찾기 위해서 노력하는게 마케팅에서의 기본 중에 기본이라고 생각합니다. 또 수 없이 반복해야하는.. 것이죠.

 

아무튼, 마케팅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 네이버 키워드 광고 [파워링크] 를 세팅하는 법을 시리즈로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마케팅을 정말 태어나서 처음 하는 분들도 쉽게 따라하실 수 있도록 해보겠습니다!

 

1. 네이버 광고 가입하기 

네이버에 네이버 광고를 검색하거나, 아래 링크를 눌러 회원 가입을 진행 해주세요.

 

네이버 광고

 

searchad.naver.com

회원 가입은 어렵지 않으나, 가입 유형은 잘 선택 해주셔야 합니다.

개인 광고주로 가입 후 사업자 광고주로의 전환은 가능하지만 사업자 광고주 -> 개인 광고주 전환은 불가능합니다.

또 A의 사업자 번호로 가입 후 B의 사업자로의 변경은 가능합니다.

 

 

2. 광고 만들기

 

 

회원 가입 후 접속 하시면 이런 화면이 보일텐데요. 우측에 있는 "광고시스템"을 클릭 하시면 됩니다.

구광고관리시스템은 옛날 인터페이스라, 신규 유저분들은 굳이 사용할 이유는 없습니다.

 

 

광고시스템에 접속 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저는 기존에 만든 캠페인이 있지만 신규 유저분의 경우 아무것도 없을거에요.

 

좌측 상단에 있는 "광고 만들기" 를 클릭합니다.

 

 

광고 만들기를 누르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올텐데, 각 캠페인 유형별 노출 위치 및 노출 방식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 해주세요!

 

 

네이버 광고 캠페인 유형별 노출 위치 및 노출 방식

네이버 광고를 만들려면 가장 먼저 해야하는 것이 캠페인 유형을 선택하는 것이죠. 캠페인 유형은 5가지가 있는데, 처음 접하시는 분들은 뭐가 뭔지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설명만으론 부족하죠.

p-bj.tistory.com

 

각자 만들고자 하는 캠페인 유형을 선택 해주시면 되는데요. 아무래도 가장 기본이 되는 파워링크로 설정하는 법을 작성해보겠습니다.

 

 

1. 캠페인 이름을 작성 해주세요.

편한대로 작성 하시면 됩니다. 다만 관리가 편하게 이름을 정해주시면 좋습니다. 키워드 주제별로 설정을 하셔도 되고 타겟별로 설정 하셔도 됩니다. 예를들어, 의류 쇼핑몰을 하고 있다면 남성 의류와 여성 의류로 나눠도 되겠죠? 캠페인이 아니라 광고 그룹으로 나눠도 됩니다. 이 부분은 광고 집행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서 달라지는 부분입니다.

 

2. 하루 예산을 설정 해주세요.

'캠패인'이 하루 동안 쓸 예산을 설정 해주시면 됩니다. 예산은 광고 그룹에도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캠페인 예산을 '제한 없음'으로 하시면 돈이 무한정 빠져나갈 수 있으니 주의 해주세요.

 

3. 해당 캠페인의 광고 노출 기간을 설정 해주세요.

광고를 집행하실 기간을 설정 해주세요. 

 

4. 저장하고 계속하기 클릭.

 

 

그 후 화면에서 보시면 캠페인이 만들어진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제는 광고 그룹을 설정하고, 키워드 등록 및 소재 등록을 진행하면 광고를 집행할 준비가 끝난다고 보시면 됩니다.

 

해당 내용은 다음 글에서 마저 작성 하도록 하겠습니다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