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광고 캠페인 유형별 노출 위치 및 노출 방식

피비제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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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 7. 28. 20:14

네이버 광고를 만들려면 가장 먼저 해야하는 것이 캠페인 유형을 선택하는 것이죠.

캠페인 유형은 5가지가 있는데, 처음 접하시는 분들은 뭐가 뭔지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설명만으론 부족하죠.

 

하나씩 설명 드리겠습니다.

 

캠페인 유형별 노출 위치

 

1. 파워링크 유형

파워링크 유형은 아마 네이버에서 가장 많이 접하셨을겁니다. 대부분의 키워드를 검색 했을 때 보통은 가장 상단에 뜨는 광고들이 파워링크 입니다.

파워링크 광고는 CPC (클릭 당 지불, Cost per click)로 진행되며, 누군가 클릭을 한 번 할 때마다 광고비용이 지불됩니다.

 

 

2. 쇼핑 검색 유형

쇼핑 검색은 네이버 쇼핑에서 검색을 했을 때, 최상단과 중간쯤 "광고" 표시가 뜬 상품들입니다.

쇼핑 검색의 설정은 파워링크와는 상당히 다른데, CPC인건 동일합니다.

 

 

3. 파워컨텐츠 유형

 

파워컨텐츠 유형은, 블로그, 카페, 포스트에 포스팅한 컨텐츠를 네이버 통합검색 결과 VIEW탭 혹은 컨텐츠 지면에 노출하는 정보 제공형 검색광고 입니다.

파워컨텐츠는 포스팅으로 연결이 되기 때문에, 유학처럼 정확하고도 자세한 정보를 얻기 위한 성격의 키워드에 광고를 돌리는게 좋습니다. 또, 글의 품질이 좋을수록 좋습니다.

 

 

4. 브랜드검색 유형

브랜드 검색 유형은, 해당 브랜드를 검색 했을 때 최상단에 나오는 광고입니다. 브랜드명이 어느정도 알려졌을 때 주로 활용하는 편입니다.  최소 광고비가 50만원부터 시작되는 특징이 있으며, 일반적인 소상공인과는 맞지 않는 광고입니다.

 

 

5. 플레이스 유형

 

마지막으로, 플레이스 유형은 내 사업장을 플레이스탭에 띄워주는 광고입니다. 플레이스도 상위에 랭크 되려면 엄청난 노력이 필요한데, 광고를 집행함으로서 어느정도 해결이 되기는 합니다. 사업장이 있어야 광고 집행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이렇게, 네이버 광고 캠페인 유형별 노출 위치 및 노출 방식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간단하게 이 유형은 어떻게 노출이 되는 광고인가~ 정도의 포스팅이라 도움이 되었을지 모르겠지만요 ㅎㅎ;;

 

간단한 것 부터 시작해서 양질의 글을 포스팅 할 예정이니 잘부탁드립니다 :)